한국노총 대구지역본부, 권영진 후보 지지 선언

가 -가 +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18-06-01 [16:34]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한국노총 대구지역본부는 1일 노총 본부에서 의장단, 산별 대표자, 단위 노조 대표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갖고, 권영진 대구시장 후보 및 자유한국당 후보자 지지를 선언했다.

 

한국노총 대구지역본부는 “이번 6.13 선거의 의미를 향후 대구가 도약하느냐 아니면 문턱에서 좌절하느냐가 갈리는 지역의 명운이 걸린 선거로 규정하고, 검증된 후보가 대구시장으로서 시민이 요구하는 과업을 성실히 수행할 것이라는 기준에서 16개 산별 조직의 의견을 모아 권 후보를 지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국노총 대구지역본부는 조합원 수가 5만 명에 이르는 지역 최대 규모의 노동단체로 그 가족들까지 포함하면, 일부 이탈 또는 입장 유보 조합원을 빼더라도 20만 명에 이른다.

 

한국노총의 권 후보 지지는 시장 재임시절 노·사·정이 함께 해외 시장 개척 활동에 나설 정도로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해온 것이 이번 지지 선언까지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이성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