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포항TP, 중소기업, 소상공인 대상 ‘1인미디어 마케팅’ 교육 실시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오주호 기자
기사입력 2018-12-04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 (재)포항테크노파크(원장 이점식, 이하 포항TP)가 운영 중인 경북스마트미디어센터는 지난달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약 170여명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상 1인 미디어 마케팅 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 포항TP, 경북스마트미디어센터가 1인미디어 마케팅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포항테크노파크 제공


최근 동영상컨텐츠 시장의 눈부신 성장으로 인해, 1인 미디어 시대에 부응하기 위해 포항TP 경북스마트미디어센터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새로운 마케팅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교육과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뉴스제작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1인 미디어를 활용한 기업 마케팅은 기존의 방식과 달리 공간과 시간에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기업 마케팅 비용을 절약 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경북스마트미디어센터는 콘텐츠 제작을 위해 필요한 촬영시설과 다양한 장비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대형스튜디오와 영상편집실 뿐만 아니라 크로마키 촬영이 가능하도록 각종 스크린이 구비되어 고사양의 컴퓨터와 촬영장비들이 마련되어 동영상 제작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포항TP 이점식 원장 “이번 교육을 통해 1인 미디어에 대한 관심을 확인 한 만큼, 1인 미디어가 기업 마케팅의 새로운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경북스마트미디어센터를 통해 1인 미디어 제작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스마트미디어센터는 대형 스튜디오, 크로마키, 4K카메라, 녹음실, 편집실을 갖추고 있어 모든 시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항테크노파크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