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일대장미원 ‘시민과 함께 장미 순자르기’ 체험행사

시민, 민간단체와 함께 영일대장미원 가꾸어 나가요

가 -가 +

오주호 기자
기사입력 2018-12-06 [18:02]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 포항시가 새로운 지역의 명소로 자리 잡은 영일대장미원에서 6일 시민과 함께 하는 장미 순자르기 체험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 시민과 함께 영일대장미공원 순자르기 체험행사를 펼치고 있다.     © 포항시 제공


이번 행사는 봄부터 초겨울까지 지속적으로 꽃을 피우는 사계장미의 특성에 맞추어 원활한 월동준비 및 생육개선을 위해 필수적인 과정인 순자르기를 시민, 자생단체, 기업체 등이 참여해 시화 장미를 심고 가꾸는데 대한 범시민적 공감대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한편 행사 참가자들에게 장미 관리 매뉴얼을 나눠주고 장미 순자르기 요령에 대한 설명과 함께 손수 전정 체험을 하도록 한 후, 손질한 장미는 직접 장미장식으로 만들어보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장미사랑회 회원 20여명, 사전신청 및 현장접수를 통해 약 100여명의 시민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장미 관리에 대한 현장교육 및 체험행사에 참여해 포항시화 장미에 대한 깊은 애착을 보였다.

 

포항시 김응수 그린웨이추진과장은 “시민들이 시화장미와 친근해질 수 있는 참여행사가 장미도시 포항으로의 정체성을 확립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 자생단체 등과 지속적인 장미사랑 운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