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KT 영남권사회공헌팀 대구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 ICT 교구 기증
박성원 기자   |   2018-12-28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KT 서대구지사와 영남권 사회공헌팀 사랑의 봉사단이 발달장애인들의 IT활용도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27일 ICT 교구 기증했다고 밝혔다.

 

▲ KT 영남권사회공헌팀 대구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 ICT 교구 기증     © 대구발달장애인훈련센터

 

대구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KT는 업무 협약을 맺고, 발달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대구발달장애인훈련센터 직업체험관 중 IT체험관에서는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디자인 작업 및 어플리케이션 조작방법 학습을 통해 컴퓨터 소양능력과 감성지능을 향상시키고 있다.

 

KT 사랑의 봉사단은 기증식을 통해 코딩로봇과 드론, GiGALive Tv VR을 비롯해 총 130여만원 상당의 교구를 전달했으며, 전달된 교구들은 IT체험관에서 발달장애인들의 IT직무 체험 교보재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KT 사회공헌팀과 대구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발달장애인들의 현장감 있는 직무 체험을 위한 프로그램 구축과 강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대구발달장애인훈련센터 김언정 센터장은 “KT에서 기증한 교구들을 통해 더욱 다채로운 수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 직업체험관의 전문성과 다양성 제고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뒤로가기 홈으로

대구발달장애인훈련센터 관련기사

인기뉴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