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설 70주년 특별한 해병대 캠프 열린다

The SSEN(더 쎈)해병 프로젝트 등 참가자 요구를 고려한 훈련체험

가 -가 +

박영재 기자
기사입력 2019-01-11 [13:25]

【브레이크뉴스 포항】박영재 기자= 해병대가 창설 70주년을 맞아 오는14일부터 18일까지 4박 5일간 경북 포항 일대에서 2019년 겨울 해병대 캠프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해병대의 열정과 도전정신을 체험하고 해병대 창설 7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신청한 232명의 참가자들은 ‘미래를 향해 도약하는 해병대상’을 표현한 ‘과거-성장-현재-도약-미래’ 테마에 따라 매일 바뀌는 프로그램을 소화하면서 감동이 있는 한겨울의 추억을 만들 예정이다.

 

▲ 지난 2017년 하계 해병대 캠프 훈련 모습     ©해병대 제공

▲ 지난 2017년 하계 해병대 캠프 훈련 모습     ©해병대 제공

 

캠프 참가자들은 The SSEN(더 쎈) 해병프로젝트와 공수기초훈련, 유격기초훈련 뿐 아니라 겨울바다에서의 IBS(상륙기습) 기초훈련 등 해병대 교육훈련을 체험하며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고 자신감을 배양하게 된다. 야간에는 행군과 야전취사를 실시하여 색다른 체험도 하게 된다.

 

올해 겨울 해병대 캠프는 참가자들의 선호도를 고려한 해병대 특성화 훈련이 마련되고, 해병대 창설 70주년을 참가자들과 함께 축하하면서 그 의미를 되새겨보는 특별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과거와 다른 새로운 프로그램을 접하고 싶다는 참가자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더 강하고 실전적인 해병대’의 모습을 계승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해병대가 중점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The SSEN(더 쎈) 해병프로젝트’ 체험과 ‘공수 시뮬레이션’ 체험, ‘상륙훈련’ 체험 과정이 추가됐다.

 

The SSEN(더 쎈) 해병프로젝트 설명: ‘더 강하고 특별하고 정예롭고 고귀한 해병이라는 의미의 영어단어 The·Strong·Special·Elite·Noble의 머릿글자를 조합한 명칭으로, 적에게는 두려움을 주고 국민에게는 신뢰를 주었던 역사를 계승하기 위해 해병대가 2018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이다. 4대 핵심과제(정신전력, 전투사격, 전투체력, 생존술) 숙달을 통해 적과 싸워 이길 수 있는 강한 해병대 기질을배양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박영재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