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북도의회 장경식 의장, 사무처 직원과 소통나서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19-01-11

【브레이크뉴스 경북】이성현 기자= 경상북도의회(의장 장경식)는 11일 의장실에서 사무처 간부직원들과 기해년 새해의 의정목표를 밝히고 구체적인 추진방안을 협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장경식 의장은, 간담회에서 도민과의 소통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주도적으로 수립하고, 다양해진 정당 구성을 반영한 의원들 간 소통 통로를 마련 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간 소통을 통해 자치분권 확대계획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안마련도 주문했다.

 

구체적으로, 금년 1월 23일부터 순차적으로 시행하는 23개 시․군 대상 민․관 합동의 “현장소통의 날”을 차질없이 준비하고, 도의회 차원에서 자치분권 TF팀을 구성해 선제적 대응을 당부했다.

 

또한 대구시의회와의 상생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현안의 공동대응 역량 강화대책도 적극 마련하고, 도의회 교섭단체 구성 지원을 통해 활발한 의정활동 지원 체계를 마련할 것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설 명절을 맞아, 소외계층과 복지시설 방문,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등을 통해 도민의 고충을 직접 청취할 수 있도록 도의원들과 직원들이 함께 하는 다양한 현장방문활동을 주문했다.

 

장경식 의장은 “소통을 통해 눈에 보이지 않는 벽을 허물고, 벽이 허물어진 자리에는 신뢰와 화합이 바탕이 된 상생의 길을 만들어야 한다.”며, 의회사무처 직원들이 중요한 역할을 해줄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의회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