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문경시선관위, 다문화가족 대상 민주시민교육 나서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19-03-19

【브레이크뉴스 경북 문경】이성현 기자= 문경시선관위(위원장 김상일)는 다가오는 문경시의회의원보궐선거와 관련해 지난 18일 문경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결혼이민자 등을 대상으로 다문화가족연수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 문경시선관위, 다문화가족 대상 민주시민교육 실시     ©문경시선관위

 

‘주인으로 사는 삶’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선거관리위원회의 소개와 선거제도의 안내 ▲문경시의회의원보궐선거 주요일정 및 투표참여의 중요성 등에 대해 안내하는 한편, 강연 이후 모의투표체험을 통해 투표방법 등을 안내하는 등 우리나라 선거제도가 익숙하지 않은 연수생들을 위한 눈높이 맞춤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연수생은 “한국의 선거제도 및 투표에 대해 자세하게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내가 살고 있는 동네를 더 행복하게 만든다는 주인의식을 가지고 투표에 꼭 참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문경시선관위 관계자는 “우리 사회 구성원인 다문화가족이 이번 연수를통해 정치참여의식이 많이 개선되기를 바란다”고 하며 “선거권이 있는 다문화가족이 이번 선거에서 빠짐없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