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화랑마을-경주교육지원청, 업무협약 체결

기관 상호간의 시설 및 프로그램 공유, 현안사항 및 시책 등 자문 및 지원

가 -가 +

김가이 기자
기사입력 2019-05-08 [18:02]

【브레이크뉴스 경주】김가이 기자= 경주시는 8일 화랑마을 전시관에서 주낙영 경주시장과 권혜경 경주교육장이 양 기관의 교육 및 청소년분야 관학 교류협력 체제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건전한 수련활동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운영을 위한 양 기관의 발전 도모 및 홍보 지원, 경주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교육활동 및 행사 시 신속한 이용 지원, 기관 상호간의 시설 및 프로그램 공유, 현안사항 및 시책 등에 대한 자문 및 지원 등 이다.

 

▲ 경주시 화랑마을-경주교육지원청 업무협약 체결 모습     © 경주시 제공

 

이번 협약으로 화랑마을은 경주교육지원청과 함께 진로체험프로그램을 포함한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등 한층 더 심도 있고 퀄리티 높은 청소년 활동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경주교육지원청은 주관행사 시 화랑마을 시설 대관 및 프로그램 이용 시 신속한 이용 지원과 조례에 따라 수련활동 이용료 감면을 받을 수 있게 됐다.

 

▲ 경주교육지원청 및 초·중등교장협의회에서 5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 경주시 제공

 

아울러 이날 업무협약식에서는 경주교육지원청 및 초·중등교장협의회에서 정성을 모아 500만원의 장학금을 (재)경주시장학회에 기탁해 지역 대표 교육기관으로서 미래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부활동에 적극 동참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교육지원청과 인력·시설 및 프로그램 공유, 화랑마을 시설 및 프로그램 홍보 등 다각도의 협력을 통해 경주시와 다른 지역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소중한 정성을 모아 장학금을 기탁한 경주교육지원청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기탁한 장학금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인재들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김가이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