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구미시 인구정책 가이드북 제작․발간

가 -가 +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19-05-09 [17:22]

【브레이크뉴스 경북 구미】이성현 기자= 구미시는 생애주기별 다양한 지원 사업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인구정책 통합 안내책자 ‘내 삶의 행복플러스, 2019 구미시 인구정책 가이드북’ 을 제작․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 2019 구미시 인구정책 가이드북     © 구미시

 

책자는 각 분야별로 산재된 다양한 사업을 주요 생애주기별(임신·출산 → 육아·보육 → 아동․청소년 보호육성 → 결혼․주거․일자리 → 행복한 노후)로 재분류하여 단계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수록해 각 대상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보고 적기에 행정서비스를 신청, 이용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또한 구미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자녀가정 지원 시책과 관내 육아․보육, 교육․문화․복지, 문화․레저 인프라도 망라해 소개하고 있다.

 

발간된 가이드북은 민원인이 주로 방문하는 시청 민원봉사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등에 비치․배부 되었으며, 더 많은 시민이 볼 수 있도록 구미시 홈페이지( 분야별 정보 → 인구․도시․주택 → 인구정책 가이드북)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박은희 미래전략담당관은 “인구정책사업이 과거 높은 합계출산율 목표에서 현재는 사람 중심,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으며 분야별로 시행하는 인구정책 사업을 시민들이 한 눈에 쉽게 볼 수 있는 가이드북을 배부하고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많은 시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성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