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예총 새 보금자리 예총회관 개소식

해양도시 포항의 정체성과 역사성이 부합되는 장소로 의미 더해

가 -가 +

오주호 기자
기사입력 2019-05-19 [15:28]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지난 17일 (사)한국예총 포항지회(회장 류영재) 예총회관이 동빈내항에 위치한 ‘동빈나루‘에 새 보금자리를 마련하고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한국예술문화재단 포항지회 개소식을 갖고 있다.     © 포항시 제공

 


이날 개소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김정재 국회의원, 장경식 도의회의장, 이대공 애린복지재단 이사장, 박승대 문화원장, 차재근 포항문화재단 대표이사, 前포항예총회장과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류영재 포항예총 회장은 인사말에서 “해양도시 포항의 정체성과 역사성을 겸비한 상징적인 곳에 새 보금자리를 마련해 준 이강덕 포항시장님께 감사드리고, 포항의 예술문화를 진일보시키는데 모든 역량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곳 동빈나루에 마련된 예총회관은 문화도시조성사업의 핵심인 원도심 문화예술창작지구 ‘꿈틀로’와 도심재생의 일환으로 조성될 ‘문화도시플랫폼’과 인접해 있어 포항예총이 지역문화 예술중흥에 일익을 담당해 나갈 수 있는 최적의 위치로 지역민들의 문화예술 소양 함양과 계발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오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