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경북신용보증재단, 경북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협약

가 -가 +

박성원 기자
기사입력 2019-05-23 [16:26]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23일 경북신용보증재단(이사장 박진우)과 ‘경북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DGB 경북신보 협약식 박진우 이사장 김태오 은행장     © DGB대구은행 제공

 

경북 구미시 경북신용보증재단 본점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은 경기침체 및 내수경기 부진으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 內 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긴급 자금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본 협약은 DGB대구은행이 경북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하는 30억원의 특별출연금을 재원으로 보증재단에서 경북 지역의 소기업·소상공인 등에 신용보증하고 은행은 대출을 취급하여 지역 내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을 지원할 예정이다.

 

본 협약에 따른 특별출연 30억원 외에도 DGB대구은행은 지금까지 경북신용보증재단에 총 40억원을 출연해, 도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에게 보증대출을 지원했다.

 

김태오 은행장은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지역 내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긴급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경기 회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대표은행의 소임을 다해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소기업·소상공인 지원에 적극 앞장서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성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