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의회, 2019 을지태극연습 종합상황실 위문 격려

가 -가 +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19-05-28 [11:13]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경산시의회(의장 강수명)는지난 27일 '2019 을지태극연습' 종합상황실을찾아 훈련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참외 30상자를 위문품으로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 경산시의회, 2019 을지태극연습 종합상황실 위문 격려     © 경산시의회

 

이날 방문에는 강수명 의장을 비롯해 김봉희, 박순득, 이경원, 양재영, 의원이참석하여 을지태극연습 훈련 상황 등 전반적인 진행상황을 보고받았다.

 

의원들은 2019 을지태극연습은 민·관·군이 참여하는 대형 복합 재난에 대한 위기대응훈련과 전시 대비 연습을 연계한 포괄안보 개념의 새로운 형태의 훈련인만큼 신중히 훈련에 임해줄 것을 당부하며 훈련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전투장비 전시회, 재난안전 장비 전시회를 둘러보고 시청대회의실에서 실시중인 VR가상현실 지진대피·심폐소생술 등 국민생활에 밀착된 교육현장을 찾아심페소생술 체험, 방독면 착용 체험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수명 의장은"남북·북미 회담 등 안보환경이 변화되고 남북한 군사적 긴장이 완화되었다고는 하지만 이번 훈련을 통해 국가비상 사태시 즉각대응 조치를 할 수 있는 훈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강수명 의장은오는 29일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 실시예정인 다중이용시설 화학테러 대비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을지태극연습 실제훈련을 참관할 예정이다.

이성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