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대구 수성구, 빛예술제 추진방향 마련 포럼 개최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19-05-29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28일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수성 빛예술제 추진방향 모색을 위한 수미창조 포럼’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 수성 빛예술제 추진방향 모색을 위한 수미창조 포럼 현장     © 수성구

 

이날 포럼에서는 오동욱 대구경북연구원 사회문화연구실 연구위원이 ‘수성구 빛예술제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안창호 대구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박사지도 겸임교수가 ‘빛예술제 기본계획’을 제안했다.

 

또한, 박서경 ㈜미미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수성못 꿈·사랑·희망의 빛으로’라는 주제로 빛을 활용한 시민참여 사례를 소개했다.

 

이후 구의원, 주민대표, 상가번영회장 등 30여 명 패널의 열띤 토론이 이어졌고, 수성 빛예술제 개최 필요성에 대해서는 모든 패널이 동의했으나, 개최방법이나 규모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겨울철 수성못의 황량한 모습이 항상 신경 쓰였는데 이번 포럼을 통하여 빛예술제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한 뜻깊은 시간이었고 이를 바탕으로 주민, 구의원, 주변 상가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최고의 빛예술제가 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미창조(壽未創朝, 수성구의 미래를 창조하는 조찬) 포럼’은 구청 주최로 각종 현안에 대해 전문가 의견을 들어보고 토론하는 포럼을 말한다.

 

 

<저작권자ⓒ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