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보건소,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우수기관 선정

가 -가 +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19-06-04 [13:30]

【브레이크뉴스 경북 영양】이성현 기자= 영양군보건소(소장 장여진)는 4일 서울 그랜드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성과대회’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영양군보건소,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우수기관상 수상     © 영양군

 

이번 성과대회에서는 보건복지부 및 전국 보건기관에서 약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지자체를 시상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지역보건법 제7조」에 의거하여 지역주민의 건강향상을 위한 합리적 방안을 모색하고 추진하기 위하여 4년마다 수립하고 있다.

 

이에 영양군보건소는‘누구나 어디서나 함께하는 행복한 건강영양’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지역현황 분석, 다각적인 주민의견수렴, 심의위원회 등의 과정을 거쳐 계획서를 작성하였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전 주민 건강생활 실천 향상, 만성질환 예방 및 질환자 관리, 취약계층 대상자 건강증진 강화이다.

 

장여진 보건소장은“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에 담긴 내용을 기본으로 지역사회, 집단, 개인, 환경 등 모든 영역에 체계적으로 반영하여 주민 모두가 체감하는 의료 서비스 제공으로 군민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성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