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엄마젖이 최고!! 모유 먹고 건강하게 쑥쑥!!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19-06-07

【브레이크뉴스 경북】이성현 기자= 경상북도는 7일 경주 현대호텔 컨벤션홀에서 영유아 건강을 위한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모유수유 실천율 향상을 위해 ‘제12회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 경북도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 12번째인 이 행사는 아기 건강의 안전벨트라 일컬을 정도로 중요한 모유수유가 인성발달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강조하고, 모유수유 실천 가정을 격려함으로써 건전한 양육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온라인 내 선착순으로 대회 참가 아기들을 모집, 도내 모유수유로 성장하고 있는 생후 4·5·6개월 아기 90명과 가족 등 300여명이 참가했다.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을 위해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모성․아동간호학과교수, 모유수유 관련자 등 12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성장․발달․신체 검사, 모유지식, 엄마와 아기의 애착정도 등을 심사해, 27명의본상과 15명의 특별상 수상자를 선발, 상장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또한, 행사 당일 부모들을 위한 아기 건강상태 체크 코너, 육아 및 모유수유 상담코너, 모자보건 홍보부스 운영과 동참한 어린이들을 위한 페이스페인팅 및 풍선아트, 기념사진 코너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했다.

 

김재광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모유수유는 엄마가 아기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며 건강한 교감과 애착은 아이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원천이다” 며,

 

“앞으로도 모유수유 실천 분위기를 조성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경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유’에는 중추신경계 발달에 중요한 콜레스테롤, DHA, 각종 면역물질과 항체가포함되어 있어 아기에게 가장 이상적인 영양 공급원이며, 엄마와의 모유수유 과정은 아기의 정서적 안정감과 사회성을 높인다.

 

 

<저작권자ⓒ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