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도전! K-스타트업 2019' 혁신창업리그 참가자 모집

가 -가 +

박성원 기자
기사입력 2019-06-12 [15:35]

【브레이크뉴스 대구 】박성원 기자=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대구센터)가 '도전! K-스타트업 2019' 예선 ‘혁신창업리그’ 참가자(팀)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 도전! K-스타트업-2019     ©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도전! K-스타트업 2019'은 중소벤처기업부,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방부 4개 부처 통합으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창업경진대회이다.

 

부처별 예선과 통합본선, 왕중왕전을 거쳐 최종 수상팀을 결정하며, 최종 20팀에게는 대통령상 등 상장과 총 13억5천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올해에는 더 많은 참가팀과 아이디어 모집을 위해 참가 대상을 확대하고 지원혜택은 더욱 다양해졌다.

 

먼저, 유망한 창업팀 발굴을 위해 참가 자격이 예비창업자(팀) 또는 7년 이내 창업자(팀)으로 확대됐다. 또한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의 수상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창업여부에 따라 예비창업리그와 창업리그를 분리해 운영한다.

 

실질적인 창업지원을 위한 후속지원도 다양해졌다. 왕중왕전 수상팀 및 우수팀을 대상으로 창업사업화지원, 금융지원, 기술개발, 판로지원 등을 연계해 신청 시 서류평가 면제 등의 혜택을 지원한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7, 8월 지역예선을 개최하며, 혁신창업리그의 최종 선발팀은 9월 개최예정인 통합본선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박성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