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20학년도 대학진학 박람회 성황

전국 82개 대학 참여 대학별 유익한 정보를 한곳에서

가 -가 +

오주호 기자
기사입력 2019-06-16 [17:33]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만인당에서 학생 및 학부모, 교사 등 1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0학년도 대학진학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포항시가 2020학년도 대학진학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 포항시 제공


이번 박람회는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82개 대학이 참여해 대학별 부스상담, 대입전형 설명회, EBS 대입진학전문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여 학부모 및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정확한 입시정보 제공 및 맞춤형 진학설계로 수도권과의 교육정보격차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1:1 대학진학상담과 자소서 및 면접 코칭 등 수험생 진학 설계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진학전략을 세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

 

이날 박람회 참가 학생들은 “나에게 맞는 학교와 학과의 입시전형 확인을 통해 입시에 대한 실질적인 대비에 큰 도움을 받았다”며 “EBS 대입진학전문 강의를 통해 복잡한 수시 전형을 이해하고 자기소개서 합격 전략과 같은 유익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며 포항시에서 주최한 이번 박람회에 열띤 반응을 보였다.

 

한편 포항시는 학과체험, 진로진학워크숍, 자기소개서 및 면접 코칭, 1:1 진학상담 등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들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더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교육지원을 강화한다 방침이다.

오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