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대학교 '휴봉사단' 필리핀 의료봉사 펼쳐

가 -가 +

박성원 기자
기사입력 2019-07-22 [17:08]

【브레이크뉴스 대구 】박성원 기자= 수성대학교(총장 김선순) 치기공과 휴봉사단(단장 김병식‧치기공과 학과장)은 필리핀 의료취약지인 리얼케손 지역에서 지난 9일부터 10일간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 수성대 치기공과 해외 의료봉사     ©수성대 제공

 

휴봉사단은 현지인 40명에게 틀니를 제작해 제공하고 200여명의 어린들에게 의료서비스를 실시하는 한편 국내서 준비해간 학용품 등 선물도 제공했다. 수성대 치기공과 교수 및 학생 10명이 참여한 휴봉사단의 필리핀 의료 봉사에는 치과의사와 정형외과 전문의 등 국내 의료진 2명도 동참했고, 현지에서도 치과의사 2명과 자원봉사자 3명 등도 참여해 체계적인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을 실시한 리얼케손 지역은 마닐라에서 차량으로 4시간 정도 떨어진 어촌으로 의료시설의 부족과 접근성이 매우 떨어져 필리핀의 대표적인 의료취약 지역이다.

 

김병식 학과장은 “이번 봉사활동에는 국내 의료진들도 참여해 의료봉사의 효과를 높일 수 있었고 참여 학생들도 틀니제작을 봉사활동을 통해 체험할 수 있어 더욱 뜻 깊었다”며 “이같은 해외봉사활동을 해마다 꾸준히 실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치기공과 휴봉사단은 그동안 대구·경북 지역에서 다문화 가정과 외국인 근로자를 비롯한 사회적 약자 계층에게 무료틀니 제작 치과의료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으며, 치기공과 동문회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성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