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정보센터, ‘나이스 교무업무 관리자 연수’ 실시

가 -가 +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19-07-23 [13:22]

【브레이크뉴스 경북】이성현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포항, 경산, 안동 3개 권역에서 초등학교 교장, 교감을 대상으로‘나이스 교무업무 관리자 연수’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 관리자연수     ©경북교육청정보센터

 

이번 연수는 학교에서 공통으로 발생하는 업무처리 및 현안 사안에대한 해결 방안을 공유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었으며, 특히 관리자가 알아야 하는 나이스 업무승인, 교원인사 및 최근 이슈가 되는 학교 개인정보보호 등 관리자 맞춤형 과정으로 편성됐다.

 

관리자의 관심도가 학교 운영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이번 연수는 특별히 경상북도교육청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이 참석하여 모든 업무가전산 처리됨에 따라 관리자가 나이스시스템을 이해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번 연수를 통해 전산행정 오류를예방함에 따라 ‘학교 교육의 신뢰성이 크게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는 7월말까지 △과정별 △운영자별 나이스활용 연수를 26회 614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8월초 개강하는교육실무직 과정은 온라인 모집 3분만에 마감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김유태 관장은 “나이스 사용자 연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실정으로 △온라인 설문조사 △현장의견 수렴 등을 통하여 사용자가 필요로 하고 만족해하는 연수가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성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