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양은 또 다른 출산입니다."

가 -가 +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19-08-14 [13:06]

【브레이크뉴스 경북 문경】이성현 기자= 문경시(시장 고윤환)는 지난 13일 경상북도 여성정책 개발원에서 주관해 문경문화예술회관 문희아트홀에서 실시한 부모역량강화교육 ‘공감 잘하는 부모의 자녀가 제일 행복하다’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출산 및 입양장려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 입양, 또 다른 출산입니다     © 문경시

 

이번 캠페인은 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장려와 입양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는 취지에서 인구정책 홍보 및 입양에 대한 생각스티커 붙이기 등으로 구성됐다.

 

‘입양은 OO다’에 대한 시민들의 생각을 모아본 결과, ‘입양은 축복이다.’, ‘입양은 내 가슴으로 낳은 아이다.’, ‘입양은 사랑이다.’ 등 입양에 대한 시민들의 따뜻한 시선을 확인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또한 인구정책 홍보 현수막에도 ‘입양도 출산과 똑같아요’ 문구를 추가하여 입양의 경우에도 출산장려금 확대지원 사업이 똑같이 적용됨을 알리고 입양이 또 다른 출산이라는 의미를 홍보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꾸준히 추진해온 출산장려 캠페인과 더불어 우리 사회가 혈연중심 가족문화에서 확대되어 입양에 대해서도 긍정적 인식개선을 이루도록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성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