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산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 평가 ‘대상’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19-10-01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1일 보건복지부 및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주관 ‘2018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평가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노인일자리 대상     © 경산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평가는 매년 사업 운영과 각 사업별 예산집행 및 사업 추진 성과, 참여자 선발 및 활동 내실화 등 사업 전반적인 부분을 심사·평가를 한다.

 

경산시는 2018년 노인일자리 사업에 2개 수행기관을 통하여 18개 사업 1,246명의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에 기여했으며, 올해에도 노인일자리 창출 일환의 실버카페 ‘다시, 봄’ 등 4개의 새로운 신규 사업을 추가 발굴하여 22개 사업 1,568명의 어르신들이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노인일자리 사업 활성화를 위해 힘써준 수행기관과 참여 어르신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노인일자리 사업의 양적 확대와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는데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어르신들의 특성에 맞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노인일자리 사업 확대를 통하여 더 많은 어르신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