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주 동국대 교학영 학생 ‘도전! 허준 골든벨’ 1등
김가이 기자   |   2019-10-07

【브레이크뉴스 경주】김가이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한의학과 교학영 학생이 지난 5일 경남 산청군에서 열린 ‘도전! 허준 골든벨’ 대회에서 1등을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이 대회는 매년 동국대를 비롯해 대전대, 동의대, 세명대, 원광대 등 전국 한의과대학에서 80명의 학생이 참여해 본초학 및 기초한의학 지식을 겨루는 퀴즈대회로 동국대 한의과대학 박용기 교수가 작년에 이어 사회를 맡아 진행했다.

 

▲ 허준 골든벨 1등 수상 모습(박용기 교수, 교학영 학생, 이재근 산청군수)     © 동국대 경주캠퍼스 제공

 

총 900만원의 장학금과 상장을 수여하는 이번 대회에서 동국대 한의학과 2학년 교학영 학생이 1등(최우수상)으로 골든벨을 울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과 함께 상금 500만원을 수상했다.

 

박용기 동국대 한의대 교수는 “평소 한의학을 열심히 공부하던 제자가 어의복을 입은 모습을 보니 자랑스럽고 허준의 후예로서 인술을 베푸는 훌륭한 한의사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이러한 대회를 통해 한의대 학생들이 본초학과 한의학 기초지식을 경연하며 한의학의 우수성을 국민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한의학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뒤로가기 홈으로

경주동국대,동국대 경주캠퍼스,한의학과,도전 허준골든벨 관련기사

인기뉴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