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대구보건대, 고가의 치과기공 실습장비 기증 받아

㈜쓰리디바이오캐드아시아, 7천만 원 상당 3D모형스캐너와 소프트웨어 기증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19-10-08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지난 2일 대학 본관 10층 총장실에서 ㈜쓰리디바이오캐드아시아(3D BioCAD Asia - 대표이사 정희진)와 치과기공 장비 기증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 ㈜쓰리디바이오캐드아시아, 7천만 원 상당 3D모형스캐너와 소프트웨어 기증     ©대구보건대

 

이날 기증식에서는 ㈜쓰리디바이오캐드 조규동 대표이사, ㈜쓰리디바이오캐드아시아 정희진 대표이사, 찰리박 부사장, 정훈 연구소장, 남성희 총장, 장상문대외부총장, 김경용 국제교류원장, 박광식 치기공과 학과장, 최병환 치기공과 교수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대학이 기증받은 기자재는 6천만 원 상당의 3D모형스캐너(모델명:3Shape D800) 2set와 1천만 원 상당의 캐드용 소프트웨어(모델명 : 3Shape Complete Restorative) 1copy등으로 모두 7천만 원 상당이다.

 

이번 기증은 ㈜쓰리디바이오캐드 조규동 대표이사의 결단으로 진행됐다. 조규동 대표이사는 미국 시애틀에 치과기공 및 치과디지털장비를 제조하는 기업인 비앤비덴탈세라믹아트(B&B Dental Ceramic Arts)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대구보건대학교 학생 2~3명을 채용하는 등 한국 학생들의 선진해외 취업의 꿈을 지원하고 있다.

 

조규동 회장은 기술력과 고객 신용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2015년 유통 및 판매 자회사인 ㈜쓰리디바이오캐드를 설립하고 캐나다, 대만, 한국 등에 지사를 두게 됐다. 이번에 대구보건대학교에 장비를 기증하는 회사는 ㈜쓰리디바이오캐드아시아로 한국과 대만 지사를 총괄하고 있으며 이번 기증은 이 대학교 치기공과 학생들의 현장 실습 능력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대구보건대학교 치기공과 박광식(53)학과장은 "기증받은 장비는 디지털 치과시장을 주도할 핵심 장비인 만큼 학생들의 현장 실습 능력에 커다란 도움을 줄 것"이라며, 학교 발전을 위해 귀중한 기자재를 기증해 준 데 회사 측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보건대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