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평생학습박람회에서 존재감 드러내

성산 품바팀 학습동아리 경연대회‘인기상’수상 등 쾌거!

가 -가 +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19-10-10 [18:32]

【브레이크뉴스 경북 고령】이성현 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의성군에서 개최된 ‘제7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에 참여해 시군 홍보체험관과 작품전시관을 운영하고 어르신 골든벨 및 학습동아리 경연대회에 참가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 평생학습박람회 학습동아리 경연대회'인기상'수상     © 고령군

 

특히 행사 3일째인 6일 개최된 학습동아리 경연대회에 고령군 대표팀으로 출전한 성산 품바팀(회장 이필여)은 ‘인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 날 학습동아리 경연대회는 22개 시군이 참여한 가운데 고령군은 7번째 순서로 무대에 올라, 신나는 난타와 함께하는 각설이 공연을 선보여 관객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이날 공연에는 고령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원 40여명이 동행해 성산면 품바 공연팀에게 뜨거운 격려와 열렬한 응원을 아끼지 않아 훈훈한 모습을 자아내기도 했다.

 

성산 품바팀 이필여 회장은 “오랜 기간 같이 수업을 들었던 수강생 팀원들과 그동안 연습하고 무대에 오른 것 자체로도 기분 좋고 보람을 느낀다.”며 “함께 응원해준 고령군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원분들덕분에 이렇게 큰 상까지 받게 되어 더할 나위 없이 감격스럽고, 이 기쁘고 감사한 마음을 다시 마을로 돌아가 베풀고 봉사하도록 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고령군은 지난 9월 24일 ‘2019 고령군 평생학습축제 한마당’을 개최하는 등 전 군민이 함께 하는 평생학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성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