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영일만 관광특구’ 민간 거버넌스 구성 위한 첫걸음

가 -가 +

오주호 기자
기사입력 2019-10-14 [16:50]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는 영일만 관광특구를 핵심 관광지로 육성해 명품특구로 조성하고자14일 육거리 창의카페에서 민간 거버넌스 구성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포항시가 영일만 관광특구를 핵심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해 간담회를 갖고 있다.     ©포항시 제공

 

이날 간담회에서는 관광특구 내 소재하는 상인회, 관광특구 및 관광분야 발전에 뜻이 있는 단체, 관광분야에 경험과 학식이 풍부한 전문가, 포항시청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특구의 발전과 민간 거버넌스 구성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가졌다.

 

특히, 변화하는 관광수요 및 관광 트랜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포항 영일만 관광특구의 실효성 있는 발전을 위해 관 주도의 관광진흥에 한계가 있음을 공감하고 민간 주도의 내실 있는 민간단체가 필요하다는데 뜻을 함께했다.

 

포항시는 명품특구 조성을 위한 민간 거버넌스가 설립되면 유기적이고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2020년부터 관광특구 중심으로 관광사업 발전을 위한 조사, 연구, 서비스 개선 및 시설 개선사항, 국내외 행사 및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 종사원 교육 사후관리 및 경영주 연수사업 등 관광특구 육성 및 발전에 필요한 사항 등을 전방위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오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