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청소년 흡연 ․ 음주예방 포스터 공모전 48작품 응모, 12작품 선정

가 -가 +

오주호 기자
기사입력 2019-10-14 [17:28]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 북구보건소는 ‘2019 제14회 포항시 청소년 흡연․음주 예방 포스터 공모’ 심사를 통해 총 12작품의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 포항시, 2019 제14회 청소년 흡연 음주예방 포스터 공모전에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담배는… 폐를 지우는 지우개입니다’     © 포항시 제공

 

이번 청소년들의 흡연 및 음주의 위해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실시한 공모전에는 포항시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작품을 접수한 결과 총 148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최우수작은 고등부는 ‘담배는… 폐를 지우는 지우개입니다’이란 주제를 가진 내용의 포항고등학교 정승빈 학생이 선정되고, 중등부에서는 ‘빼면 뺄수록 줄어드는 수명’라는 주제의 양덕중학교 도수민 학생이 최종 선정됐다.

 

박혜경 포항시 북구보건소장은 “이번 흡연․음주 예방 포스터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흡연과 음주의 폐해를 스스로 느끼고 미래 흡연을 예방하여 금연실천 의지를 함양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면서 “참여해준 모든 학교 및 학생들에게 감사드리며, 향후 해당 작품들은 전시회를 여는 등 포항시 흡연·음주 예방 자료로 적극 활용하여 지역사회 금연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보건소는 수상작품들에 대해 전시회를 열어 시민들이 흡연과 음주에 대해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오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