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희망건강체험한마당행사 개최

가 -가 +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19-10-15 [14:16]

【브레이크뉴스 경북 군위】이성현 기자= 군위군보건소(소장 김명이)는 지난 14일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제 14회 희망건강체험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 제14회 희망건강체험한마당행사 개최     © 군위군

 

이 날 행사는 올 1월부터 현재까지 운동교실에 꾸준히 참여한 주민들의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고 건강체조 발표를 통해 소통과 화합을 이끌었다.

 

식전행사로 남성춤의 대명사로 불려지는 선비춤을 첫 시작으로 각 읍․면 체조 강사님들의 역동적인 다이어트 댄스로 열기를 더했다

 

이번 발표회는 지난해와 달리 9개 팀이 출전하여 열띤 응원과 경연으로 축제의 분위기를 만들었고, 발표회 팀 중 가장 나이가 많은 참여자에게 수여하는 장수상은 소보면 김갑순씨가 수상했다. 또한 으뜸상 효령면, 건강상 군위읍, 응원상 소보면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대행사로는 금연, 절주, 운동, 영양, 구강 등 통합건강증진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짠맛 테스트, 폐활량 측정, 음주 고글 체험 및 올바른 치아 관리, 건강퀴즈 등 다양한 건강 체험 활동을 선보였다.

 

군위군보건소는 어르신들의 근력 강화, 지속적인 운동 실천과 1인 1운동을 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비롯한 규칙적인 운동 실천율을 높이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