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군위군청공무원노동조합 출범

가 -가 +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19-10-25 [16:00]

【브레이크뉴스 경북 군위】이성현 기자= 제1기 군위군청공무원노동조합이 지난 24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영만 군수를 비롯하여 심칠 군의장,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석현정 위원장,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대경본부 이성일 본부장을 비롯한 시군 위원장, 회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했다.

 

▲ 군위군청공무원노동조합 출범식     © 군위군

 

이날 민성훈 초대 위원장은 출범사를 통해 “군위군청공무원노동조합 초대 위원장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오직 신뢰받는 공직사회 건설,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사회 구현, 조합원의 권익 신장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참여와 협조를 강조했다.

 

김영만 군수는 축사에서 “조합원들의 복리증진 뿐만 아니라 사회의 불합리함을 해결하여 우리 군을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돼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희망과 기쁨이 넘쳐나는 공직사회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9년 6월 13일 노조전환 투표를 통해 노조전환 찬성86.35%의 지지로 노조 전환이 되었으며, 2019년 7월 23일 노동조합 1기 위원장 선거에서 93.5%의 압도적인 지지로 민성훈 1대위원장이 당선되었으며, 9월 2일 대구지방고용노동청에 노동조합 설립신고를 허가받았다.

이성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