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TP, 지역기업과 SW 국산화 성공

통합형 3D 무대 시뮬레이션 시스템 빔라이저(Beamlizer)

가 -가 +

오주호 기자
기사입력 2019-11-26 [16:55]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재)포항테크노파크(원장 이점식)는 지난 25일 포항유망강소기업 ㈜휴비즈아이씨티와의 협력으로 “통합형 3D 무대 시뮬레이션 시스템 프로그램”의 국산화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 (사진)은 해외 쇼케이스     © 포항테크노파크 제공


이번에 개발된 프로그램의 이름은 ‘빔라이저‘로 조명, 구조물, 특수효과, 영상, 공연장 등 공연 연출자가 주로 사용하는 요소들을 조정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용 중인 Converse, MA 3D의 장점과 단점을 분석해 세계 시장에서도 통용될 제품을 목표로 개발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문화기술 연구 개발 지정 과제를 통해 개발된 본 프로그램은 국내의 공연장을 기본 무대 라이브러리 형태로 데이터 베이스화로 디자인 및 연출 시간을 단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시뮬레이션 툴이 현장의 콘솔 역할도 가능해 기존의 변환 작업 없이 개인 PC에서 작업한 내용을 바로 현장에서 적용 가능하게 됐다.

 

한편, 포항TP는 본 프로그램의 해외 진출을 위해 지난 10월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이하 DWTC)에서 열린 Light Middle East Exhibition에 참가해 관련 기업들을 대상으로 쇼케이스 및 설명회를 가졌다.

 

또한, 포항TP와 휴비즈아이씨티는 해외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오는 12월 중에 국내 쇼케이스를 진행할 예정이며, 국내 공연 및 조명 연출 분야의 신시장을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포항테크노파크 이점식 원장은 “공연의 첨단화, 장기화, 대형화를 위한 첨단 공연 운영 기술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에서 ’빔라이저‘ 프로그램은 새로운 융복합 기술의 성공적 개발사례이다”며 “앞으로도 지역기업과 연계한 프로그램 국산화 등 지역의 IT 및 SW 산업을 지속적으로 성장시켜 나아겠다”고 말했다.

오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