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산수유·홍화 명품화사업단 제7회 월드식품 박람회 참가

가 -가 +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19-11-28 [16:38]

【브레이크뉴스 경북 의성】이성현 기자= 의성 산수유·홍화 명품화사업단(단장 정영주 농업기술센터소장)이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3일간 일산 KINTEX에서 개최되는 제7회 월드식품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 의성산수유홍화명품화사업단 킨텍스 박람회 참가사진     © 의성산수유홍화명품화사업단

 

이번 박람회 참가는 의성의 우수한 산수유·홍화제품을 널리 알려 지역경제활성화 및 식품산업 육성화의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이를 위해 향토산업육성사업 참여업체 7군데의 생산제품을 전시하고 시음과 시식을 통해 산수유·홍화 제조업체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더욱 발전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산수유·홍화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의성농산영농조합을 비롯하여 우리홍화인영농조합, 의성조옥란한과의 산수유한과, 유기농산수유 제품을 생산하는 지당들, 대성의성마늘, 산수유생막걸리와 홍화생막걸리를 생산하는 이루화, 산수유효소를 생산하는 의성흑마늘 등이 참여업체로 참가한다.

 

이에 의성 산수유·홍화 명품화사업단 정영주 단장은 “청정한 자연 그대로의 토양에서 정직한 손길로 가꾸어 온 의성 산수유와 의성 토종 가시홍화씨의 품질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의성만의 건강제품”이라며 “참여업체 각각의 장인정신과 정성이 담긴 제품들을 통해 건강식품업계의 관계자분들 뿐만 아니라 건강에 관심이 많으신 일반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6년 설립된 산수유·홍화 명품화사업단은 의성 산수유와 홍화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활동하며, 세부적으로 의성 향토자원인 산수유와 홍화의 산업화 기반 구축을 목표로 마케팅에 임하고 있다.

이성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