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지속가능발전대학 2019년 제2기 수료식

가 -가 +

오주호 기자
기사입력 2019-12-11 [14:53]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환경학교(교장 연규식)는 지난 10일 포항 라움 컨벤션에서 올해 9월 17일부터 12월 3일까지 진행된 제2기 포항시지속가능발전대학 과정을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가졌다.

 

▲ 포항환경학교가 2019 제2기 포항시지속가능발전대학 수료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포항환경학교 제공


포항시지속가능발전대학은 UN이 정한 17항목의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한 개념 이해 및 전문 정보를 제공하고, 지난 2월에 제정된 포항시 지속가능발전목표(P-SDGs12)에 대한 실천 방안 모색과 이행을 위한 시민 리더그룹 형성을 목적으로 13주에 걸쳐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36명의 수강생들은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리더 그룹에서 포항이 지속가능한 도시공동체로 발전할 수 있게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번 포항시지속가능발전대학 본과정은 포항시 남구청의 회의실에서 총 12강으로 구성되어 각 분야의 지속가능발전과 관련한 전문가가 강사를 초빙하여 지속가능발전의 개념, 당위성, 적용방법 및 실천방안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연규식 포항환경학교 교장은 “이제 지속가능발전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시민 참여를 넘어 시민 주도의 지속가능발전 정책들이 지속가능한 포항으로 도약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