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강덕 포항시장, 코로나19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현장 점검

“지역 내 대상자 빠짐없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 다할 것”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오주호 기자
기사입력 2020-03-31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이강덕 포항시장은 31일, 4월 1일부터 시작되는 ‘코로나19 긴급생활비 지원’ 접수와 관련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마을회관, 경로당 등 지역별로 지정된 접수 현장을 찾아 점검을 벌였다.

 

▲ 이강덕 포항시장이 31일 코로나19 긴급생활비 지원 접수를 찾아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포항시에 따르면  이강덕 시장은 ‘재난 긴급생활비 신청 안내 긴급 이․통장회의’를 개최해 ‘재난 긴급생활비’에 대한 정확한 내용을 설명하고, 접수 첫날 시민들이 혼란에 빠지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 쓸 것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이번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지역 내 대상자들이 빠짐없이 모두 신청하여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재난 긴급생활지원비’ 신청기준은 4월 1일 현재 주민등록상 포항시에 주소를 둔 자로 소득인정액 기준 중위소득 85% 이하에 해당하는 가구이며, 기초수급대상자와 긴급복지지원자, 실업급여 대상자, 저소득 한시 생활지원 대상자 등 기존 정부지원대상과 ‘코로나19’ 지역 고용대응 특별지원금 사업 지원 대상자, 공무원 및 교직원, 공공기관 임직원, 직업군인 등은 제외된다.

 

한편, 포항시는 신청 첫날인 1일의 경우, 신청자들이 행정복지센터로 대거 몰릴 것에 대비해 각 읍․면․동마다 행정복지센터 이외의 장소를 지정하여 접수처를 마련하는 한편, 포항시 홈페이지와 등기우편으로도 신청을 받는다.

<저작권자ⓒ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