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청년창업LAB 개소 및 창업희망자(팀) 모집

가 -가 +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20-04-08 [09:28]

【브레이크뉴스 경북 성주】이성현 기자= 성주군은 지난해 ‘성주군 청년창업LAB 운영지원사업’ 을 통해 지역자원과 연계된 유망한 사업아이템을 발굴, 사업화로 육성하여 참여 청년 12팀이 전원 성공창업을이루는 큰 성과를 이뤄냈다.

 

이에 맞추어 올해도 (사)경북산학융합본부와 사업약정체결을 하여 2차 년도 사업을추진하며, 올해 2월 성주읍 경산리에 조성한‘성주군 청년창업LAB’건물에 신규 사무실 및 청춘카페, 교육공간을 마련해 지원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성주군 청년창업LAB 운영지원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성주군 거주 청년이 지역자원과 연계된 유망한 사업아이템을 발굴, 사업화토록 육성 지원하며, 총 7팀을 선정하여 팀당 1,000만원의 창업비를 지원하고 초보 창업자를 위한 창업디딤돌 교육과 책임 멘토링을 진행한다.

 

또한 창업생태 기반조성을 위해 지역주민을 위한 창업기능교육 및 찾아가는창업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신규 창업팀 신청은 4월 17일까지 ‘성주군 청년창업LAB’사무실로 접수를 하면 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사업 1차 년도에는 청년창업LAB건물이 완공이 되지 않아 창업지원 및 사업화 활동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건물 개소를 통해지역 청년의 사업화 지원에 적극 활용 되어 청년이 정착하여 살기 좋은 성주군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이성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