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안동시, 자랑스러운 시민상 ․ 명예로운 안동인상 후보자 추천 받아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을 빛낸 "안동인"을 찾습니다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이상철 기자
기사입력 2020-07-22

【브레이크뉴스 】이상철 기자=안동시(시장 권영세)는 ‘2020년 안동의 날’을 맞이하여 안동의 명예를 드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 온 시민과 출향인을 대상으로 ‘자랑스러운 시민상’과 ‘명예로운 안동인상’수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 안동시청 전경    ©안동시

 

자랑스러운 시민상은 시상일(2020. 10. 3.) 현재 안동시에 5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자로서 시민화합, 지역발전, 선행봉사 등의 공적이 뚜렷한 시민을 대상으로 하며,명예로운 안동인상은 국가와 안동 발전에 헌신한 출향인을 대상으로 한다.

 

수상 후보자는 각 향우회와 방송․언론사, 기관․단체장, 안동시민이 추천할 수 있으며 시민이 추천할 경우 피추천자의 세대원 또는 이해관계자가 아닌 시민 50명 이상이 연명 추천하여야 한다.

 

추천서식은 안동시청 홈페이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교부받을 수 있으며, 7월 23일(목)부터 8월 24일(월)까지 안동시청(행정지원실)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여야 한다.

 

안동시 관계자는 “9월중 심사위원회에서 분야별 2명 이내로 수상자를 선정하여 10월 3일‘안동의 날 행사’시 시상할 계획”이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안동인 발굴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동시는 2003년 1월 1일 안동시 승격 40주년을 맞아 안동의 역사적인 의미를 기념하기 위해 10월 3일을 ‘안동의 날’로 지정하여 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18번째를 맞고 있다.

 

<저작권자ⓒ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