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주 동국대, ‘후원의 집’장학금 전달식 개최

지역 업체 대표들이 모은 소중한 정성 전달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신수빈 기자
기사입력 2012-04-17


▲     © 신수빈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김영종)는 지난 17일 교내 백주년기념관 5층 세미나실에서 ‘후원의 집’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2009년부터 시행한 ‘후원의 집’ 프로그램은 다양한 업종의 자영업체 대표들이 ‘후원의 집’에 가입, 동국대 경주캠퍼스 인재육성을 위해145개 업체가  매달 5만원에서 많게는 20만원씩 십시일반으로 기부해 현재까지 2억 2천만원이 넘는 장학금이 모금됐다. 

장학금 모금 취지에 따라 성실하고 우수하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워 도움을 필요로 하는 학생을 선발하기 위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신청을 받아 39명을 선발했으며, ‘후원의 집’ 운영위원회의 추천을 받은 15명을 포함해 2012학년도 1학기 ‘후원의 집’ 장학생으로 총 54명을 선발해 5천 4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후원의 집’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한 ‘홍아김밥’ 정광교 사장은 25여년이 넘게 경주 중앙시장에서 김밥가게를 운영하며 학교 축제 및 등산대회 등 학교의 각종 행사시 김밥을 제공하는 등 동국대 학생들의 단골집 사장님이다.

정 사장은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내 마음속의 모교”라며 “김밥집을 하는 한 계속 동국대 학생들에게 도움과 후원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장학생 대표 김성민(사회복지학과 4학년)학생은 “여러 어른들께서 어려운 환경속에서 모아 주신 소중한 장학금의 의미를 마음 깊이 새기겠다” 며 “오늘의 장학금 수혜를 계기로 향후 어려운 후배들을 위해 모교에 장학금을 기부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후원의 집’ 전화번호와 업체명, 위치를 담은 소개서 제작, 홈페이지를 통한 업체 홍보, 대학 학보지 게재 등을 하면서 ‘후원의 집’ 이용을 널리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 이용 영수증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 중이다.

 

<저작권자ⓒ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