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교통본부, 교통정책 제안공모 추진

가 -가 +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15-05-03 [22:31]

수도권교통본부(본부장 정관희)는 시민과 함께하는 수도권 광역 교통체계 구축을 위해 2015년 수도권 교통정책 제안공모를 진행한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이용자 관점에서 수도권 광역교통체계를 점검하고, 대중교통 이용활성화 등 수도권 교통발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민들에게 제안 받겠다는 것으로, 수도권 교통발전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대중교통 이용편의 증진방안 △광역버스 노선체계 개선방안 △광역환승센터 구축 및 운영방안 △간선급행버스 이용 활성화 방안 △승용차 이용수요 대중교통 전환 방안 등 수도권 교통정책과 관련된 주제로 자유로이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신청은 다음달 1일부터 30일까지 수도권교통본부 홈페이지 참여마당 메뉴의 정책제안 공모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접수된 제안은 심사를 거쳐 8월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결과 채택된 정책제안에 대해서는 수도권교통본부장 표창과 함께 금상 1편 200만원, 은상 2편 각 100만원, 동상 2편 각 5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관련부서와 협의를 통해 실질적으로 정책에 반영하도록 할 계획이다.

수도권교통본부 정관희 본부장은 “시민 여러분께서 수도권 광역 교통발전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계신 사항을 우리본부와 함께 고민해 교통정책에 반영한다면 그 시행효과는 배가 될 것이라 생각되며, 이번 제안공모에 수도권 교통발전에 관심 있는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이성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