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우수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 견학

㈜포항크루즈, 군위 삼국유사 화본마을의 성공사례 배워

가 -가 +

박영재 기자
기사입력 2015-10-30 [15:13]

【브레이크뉴스 청송】박영재 기자 =  영덕군은 지난 29일 지역의 사회적․마을기업 대표 및 근로자와 함께 군위 삼국유사 화본마을(마을기업)과 ㈜포항크루즈(사회적기업)를 견학했다.
▲ 군위 화본마을 방문 기념촬영     © 영덕군 제공
 
이날 행사는 우수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 성공사례를 배우고 사회적경제기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행부가 '2014년 최우수 마을기업'으로 선정한 군위 삼국유사 화본마을을 방문해 마을기업 운영 및 관리 노하우를 배우고 일자리창출 우수사례를 청취했다.
 
이어 2014년 국내 최초 도심형 유람선 운영으로 연간 20만명의 관광객이 찾는 ㈜포항크루즈를 방문해 포항운하역사관을 견학하고 사회적기업 (사)가경복지센터와 푸드 앤 디자인 이원찬 대표를 초청해 사회적기업의 경쟁력 확보 및 자립경영을 주제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사회적기업 ㈜두드림 서경숙 대표는 “이번 견학을 통해서 우수기업의 경영전략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으며, 기업이 피부로 느끼는 운영의 애로사항에 대해서도 허심탄회하게 공유할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 지역에서 사회적 목적 실현이라는 같은 목적으로 기업을 운영하고 있음에도 기업 간 교류가 전혀 없었는데, 오늘 이 자리를 기회로 삼아 정기적인 교류를 활성화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영덕군에는 ㈜두드림, ㈜한울돌봄서비스, ㈜영덕주조 사회적기업 3개소와 영덕무청영농조합법인과 창수메밀영농조합법인 마을기업 2개소가 지역일자리창출 및 청소․방역․돌봄서비스 등 사회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한편, 영덕군은 이들 사회적경제조직을 위해 전년도 인건비 및 사업개발비 지원을 8천만원보다 증액된 1억2천4백만원으로 확대하고 사회적․마을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과 홍보강화를 위해 홍보 리플렛 4천부를 제작 배부하는 등 사회적경제조직의 자립기반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박영재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