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화재단, 시민주도형 축제기획단 출범

포항국제불빛축제, 스틸아트페스티벌 등 축제 프로그램 직접 기획운영

가 -가 +

오주호 기자
기사입력 2019-04-03 [17:29]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문화재단은 지난 2일 포항문화예술회관 2층 회의실에서 포항의 대표 축제를 함께 만들어나갈 제3기 시민축제기획단 위촉 및 발대식을 갖고, 시민 주도형 축제를 위한 발걸음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 포항문화재단이 시민주도형 시민축제기획단원 출범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포항문화재단 제공


포항시민축제기획단은 시민이 축제 참여를 즐기는 객체에서 능동적인 주체로 전환하는 순수 시민조직으로서, 제3기 시민축제기획단은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계층의 시민이 참여하여 포항 대표 축제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포항문화재단 제3기 시민축제기획단은 지난해 축제분야별 2개의 팀으로 운영되던 것과는 달리 올해는 3개 분과(프로그램 기획, 홍보, 자원봉사)로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제3기 시민축제기획단 위촉장 수여 및 축제운영 방향보고, 시민축제기획단 활동 방향 설명과 함께 5월말에 개최되는 2019포항국제불빛축제의 운영방안에 대한 논의와 시민참여프로그램 기획 아이디어 회의로 이어졌다.

 

포항문화재단 차재근 대표이사는 “전년도 포항국제불빛축제의 ‘깨끗한 쓰레기존, 스틸아트페스티벌의 장난감공작소 등 시민축제기획단의 아이디어로 포항 축제가 더욱 빛날 것이라”며 “제3기 시민축제기획단원들의 활약이 기대된다며,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이 이렇게 모여 아이디어를 내고 같이 토론해 축제의 중심이 시민중심으로 더욱 더 이동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오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