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대구동부지부-대구수성초등학교, 저소득가정 아동 지원을 위한 희망장학금 전달식 진행

가 -가 +

박성원 기자
기사입력 2019-07-19 [12:12]

【브레이크뉴스 대구 】박성원 기자= 굿네이버스 대구동부지부(지부장 전혜영)는 18일 대구수성초등학교(교장 서양심)와 함께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한 희망장학금 전달식을 대구수성초등학교 교장실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 왼쪽부터 서양심 대구수성초등학교장, 전혜영 굿네이버스 대구동부지부장.     © 굿네이버스 대구동부지부 제공

 

희망장학금은 지역 내 저소득가정 학생들이 학업에 힘쓸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굿네이버스 대구동부지부와 지역사회가 함께 조성한 기금으로 대구수성초등학교 학생 5명을 포함한 대구동부교육지원청 관내 총 21명의 초등학교 학생에게 전달됐다.

 

이번 전달식에 참석한 전혜영 굿네이버스 대구동부지부장은“이 장학금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건강한 성인으로 자라날 수 있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서양심 대구수성초등학교장은 “학교 내에 어려운 가정환경 가운데에서도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아이들이 많이 있는데 학교에서 도움을 주기에는 한계를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앞으로도 이러한 장학금 사업이 확대되어 도움이 필요한 많은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적 환경이 조성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대구동부지부는 좋은마음센터를 운영하여 심리, 사회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아동과 가정에 상담, 심리치료 및 가족역량지원 프로그램 등 전문적인 심리정서 및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아동과 가정 나아가 지역사회가 건강하게 성장, 자립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박성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