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공인인증 필요없는 '대출상품' 출시

가 -가 +

박성원 기자
기사입력 2019-09-18 [17:53]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공인인증서없이 지문인증으로 대출받을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

 

DGB대구은행이 핀테크 전문기업 핀크(대표이사 권영탁)와 출시한 ‘DGB-핀크 비상금대출’은 핀크 앱으로 신청 및 약정할 수 있고  365일·24시간 휴대폰 본인 인증만으로 대출한도 및 금리를 바로 조회할 수 있다.

 

또한 만기일시상환 방식과 필요할 때 찾아 쓰는 마이너스통장 방식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어 이용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NICE평가정보(주)의 CB등급이 8등급 이내인 만 20세 이상 핀크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대출한도는 최대 3백만원(만기일시상환방식 기준) 범위 내에서 대출심사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3.14%수준(’19.9.18일 기준)이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핀크와 함께 출시한 금번 비상금대출은 소액이지만 금융거래정보가 부족해 1금융권의 금융지원을 받지 못했던 고객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상품이다.”고 말하면서 “핀테크 전문기업의 기술력이 융합된 비상금대출 상품을 통해 소액 생활자금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을 위한 포용적 금융환경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는 뜻을 전했다. 

박성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