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원 의원 "대구교육청 정책연구용역 관리 필요"

가 -가 +

박성원 기자
기사입력 2019-09-20 [14:22]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광역시의회 전경원 의원(교육위원회)이 대구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정책연구용역이 무분별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지적하면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 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 전경원 부위원장     ©박성원 기자

 

전 의원은 대구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정책연구용역의 품질과 활용도를 높이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대구광역시교육청 정책연구용역 관리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전 의원은 "기존에 대구교육청이 시행하는 정책연구용역은 자체적으로 발주를 하다보니 용역의 필요성이나 용역의 결과물에 대한 검증이 미비했다"고 지적하며, "용역 품질과 활용도를 높이고 이에 따른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하기 위해 정책연구용역의 종합적·체계적 관리가 필요해서 조례안을 발의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정책연구용역이 제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용역의 타당성과 추진 절차의 객관성을 확보하고 그 결과물을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 고 주장한 뒤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앞으로 대구교육청의 정책연구용역이 효율성 있게 운영되고 신뢰도를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에 발의한 조례안은 정책연구용역심의위원회 설치 및 기능에 관한 사항과 정책연구용역 진행상황의 점검 및 용역 평가와 공개 등에 관한 사항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박성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