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구룡포전통시장이 확 달라졌다

470M 아케이드 준공식 및 화합의 한마당 축하 공연

가 -가 +

오주호 기자
기사입력 2019-10-15 [17:04]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 구룡포시장이 지난 2014년부터 올해 9월까지 4차에 걸쳐 추진한 아케이드 공사를 마무리하고 14일 지역 주민과 함께 준공식을 개최했다.

 

▲ 구룡포시장 아케이드 준공식을 갖고 있다.     © 오주호 기자


이날 구룡포시장상인회는 구룡포시장 내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 이준영 시의원 등 지역 시·도의원 및 유관기관, 자생 단체장, 상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차에 걸쳐 추진한 경과보고와 함께 아케이드 설치공사 준공식과 흥겨운 화합의 한마당 축하 행사를 가졌다.

 

포항시는 구룡포시장 시설환경 개선을 위해 국비 및 시비 포함 총 47억 원의 예산을 투입 2015년 1차 구간 100m에 이어 2016년 2차 구간 40m, 2017년 3차 구간 120m, 2019년 4차 구간 150m를 장기간에 걸친 아케이드 설치공사를 완료했다.

 

▲ 서재원 포항시의(왼쪽)장, 이강덕 포항시(오른쪽)장이 구룡포시장 아케이드 준공식에서 축하인사를 하고 있다.     © 오주호 기자


이강덕 포항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이번 아케이드 준공으로 비가 오나 바람이 부는 궂은 날씨에도 상인들뿐만 아니라 포항 구룡포 전통시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최적의 구매환경과 위생적으로도 쾌적한 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로써 다시 찾고 싶은 최고의 전통시장으로 거듭나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재원 포항시의장은 “구룡포 지역민의 오랜 숙원 사업인 현대화 환경개선사업이 완공되면서 명실상부한 전통시장의 명소로 자리 잡게됐다"며"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구룡포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오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