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포동부초등학교 SW교육 주간 행사

가 -가 +

이우근 기자
기사입력 2019-10-15 [17:41]


【브레이크뉴스 울진】이우근 기자= 후포동부초등학교는 지난14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SW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SW교육 주간을 맞아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역량을 기르고, 올바른 언어습관과 깨끗한 사이버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열렸다.

 

3D펜의 이용 방법, 안전한 사용 방법, 고장 나는 이유, 문제가 생겼을 때 해결하는 방법을 실연을 통하여 배웠고, 아직 익숙하지 않은 1,2 학년 학생들을 위하여 5,6학년 학생들이 도와주었다.

 

또한 이 활동을 왜 하는지와 1학기에 했었던 픽토그램, 코딩파티 행사에서 느꼈던 점을 다시 공유해보는 시간도 가졌으며, 현실세계와 사이버 세상에서 우리가 지켜야 할 사이버 에티켓을 생각해보며, 웰리의 역할을 알아보게 되었다.

 

자신만의 웰리를 만드는 학생들의 자세는 진지했으며, 완성된 작품 중 아직 익숙하지 않은 3D펜에 추상적인 웰리가 나타나기도 했으며, 미끈한 피부를 가진 웰리 등 학생들의 창의력이 돋보이는 작품들이 안전하게 완성되었다.

 

활동을 끝내며 학생들은 “제가 만든 웰리 정말 예쁘죠?” “오늘 만드는 것이 힘들었지만 재미있었어요!” 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은 창의력과 상상력 역량을 기를 수 있었으며, 바른 언어를 사용하고 생활화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우근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