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교육지원청. 2019 학부모와 안전한 학교 만들기 연수

가 -가 +

이우근 기자
기사입력 2019-10-15 [17:35]


【브레이크뉴스 울진】이우근 기자=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은 2019. 10. 15.(화)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울진 관내 유․초․중 학부모 및 녹색어머니회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우리 함께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2019 학부모와 함께 하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다양한 첨단 실습 장비로 실제와 같은 환경 속에서 직접 체험하며 안전한 대처요령을 익히도록 진행되었으며, 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응하기 위한 생활안전체험과 위기상황으로부터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한 위기대응안전체험으로 구성되었다.

 

생활안전체험으로는 지진상황에서 몸을 보호하고 안전하게 대피하는 실내․외 지진 체험과 산에서 폭우나 산사태를 만났을 때 안전하게 산을 탈출할 수 있는 방법을 체험하는 산악안전체험을 하였다. 또, 가정에서 화재 발생 시 소화기를 이용하여 직접 소화하고 완강기, 피난 사다리 등 피난기구 사용법을 익혀 가정에서의 각종 위험요소에 대한 대처요령을 익혔다.
  

위기대응체험으로는 옥내 소화전, 농연, 완강기, 모노레일 탈출 체험,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을 체험하였다.

 

남병훈 교육장은 “안전사고는 학교에서만 일어나는 것이 아니고 집이나 등하굣길 등 모든 곳에서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예방적 차원에서 학부모 및 녹색어머니회원 등을 대상으로 연수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날 연수회에 참석한 김○주 울진녹색어머니회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가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생활안전정보와 안전사고를 당했을 때 대처방법 등을 알게 되었다.”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우근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