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제8회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가 -가 +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19-11-15 [15:51]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난 12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개최된 제8회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에서 IT의료데이터과학전공 학생들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 제8회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과 응원상을 수상하고 단체사진     © 대구한의대

 

제8회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부와 경상북도가 후원하는 대회로 경북지역의 21개 대학교에서 학교를 대표하는 팀들이 참가하여 창업 아이템을 경쟁하는 대회이다.

 

IT의료데이터과학전공 3학년 김대훈 학생과 설경호 학생, 정청식 학생, 손보미 학생으로 구성된 4dream은 소방대원 응급구조를 위한 IoT기반 소방안전시스템 '웨어세이프'를 아이템으로 참가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4dream은 지난 1학기 창업교육센터에서 주관한 교내 창업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대구한의대 대표팀으로 참가하게 되었으며, 외부 전문가의 1대1 멘토링을 통하여 대회 참가를 준비했다.

 

대구한의대는 대회 당일 참가팀 외 32명의 재학생들이 참관하여 적극적인 대회 참여와 응원으로 응원상도 수상해 학생들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황세진 창업지원단장은 “학생들이 그동안 연구한 결과물이 좋은 평가를 받아 수상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창업 아이템 발굴과 사업 지원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성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