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평생학습원, ‘창의인재 리더십아카데미’ 개강

가 -가 +

오주호 기자
기사입력 2019-11-19 [17:22]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는 19일 평생학습원에서 배움을 통해 시민의 참여와 소통을 위한 역량강화교육을 위해 시민 45명을 대상으로 ‘2019년 창의인재 리더십아카데미’ 개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포항시 평생학습원이 '창의인재 리더십아카데미' 개강식을 갖고 김준홍 포항대학교 교수가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 포항시 제공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과 급속한 사회변화에 따른 다양한 주제별 교육으로 포항의 가치 향상을 위해 지역의 문화, 경제, 환경 등 민․관이 소통하는 거버넌스 리더십 향상으로 오는 12월 17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날 강의에서 김준홍 포항대학교 교수는 미래를 바라보다 ‘포항의 발전과 노블레스 오블리주’라는 주제로 도시의 경쟁력을 결정짓는 핵심요소는 신뢰와 배려로 성숙한 시민은 자기가 속한 지역공동체에 대한 봉사가 최고라고 강조했다.

 

장숙경 평생학습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문화도시 만들기에 밑거름이 되는 시민의 역량을 갖추고 개인의 성공적인 인생의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시민이 행복한 도시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오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