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활동 가져

가 -가 +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19-12-05 [17:09]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5일 올바른 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건전한 대학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대구가톨릭대학교와 함께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가졌다고 밝혔다.

 

▲ 환한 미소로 연탄봉사활을 하고 있는 학생들     © 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와 대구가톨릭대학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보살핌으로 사회적 책임을 공동으로 완수하여 지역 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기 위해 2014년부터 공동으로 연탄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은 정부와 사회복지단체 등에서 난방지원을 받지 못하는 독거노인과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이날 오후 경산시 자인면 일대에서 양 대학 부총장과 교수, 직원,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해 연탄 4,000장을 직접 배달하면서 협력 봉사활동을 펼쳤다.

 

연탄봉사 활동에 참여한 대구한의대 이재익 총학생회장(통상경제학부 3학년)은 “학생들과 함께 땀 흘려 배달한 연탄으로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다고 생각하니 큰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오늘처럼 사랑과 베품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이영화 교학부총장은 “양 대학은 연탄나눔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웃을 생각하는 나눔 정신과 올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을 협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건강한 인재를 양성하는 대구한의대는 학생들의 봉사활동을 위해 매년 국내 의료 소외지역을 찾아 한방의료 봉사활동과 해외봉사, 농촌봉사, 연탄나눔 봉사, 지역 요양원 봉사,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공연 및 미술봉사, 영양상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영양지킴이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성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