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노인복지회관 “청보리합창단” 창단 1주년 기념음악회 성료

이 맛에 하루하루 젊어집니다.

가 -가 +

오주호 기자
기사입력 2019-12-13 [16:58]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심덕보)은 지난 12일 노인복지회관에서 ‘노래하며 함께하며’라는 주제로 ‘청보리합창단 1주년 기념 음악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 청보리합창단 1주년 기념 음악회를 개최하고 있다.     © 포항시시설관리공단 제공


이날 행사는 청보리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여성 어르신들로 구성된 들꽃 중창단, 소프라노 이후남, 바리톤 김영현 어르신의 솔로 공연에 이어 클랑챔버오케스트라와 가온누리 어린이합창단이의 초청공연이 펼쳐졌다.

 

’청보리합창단’은 포항시노인복지회관 가곡반에 수강중인 70~80대 어르신과 김영길 합창단장이 주축이 되어 늙지 않고 익어가는 청보리처럼 살아가겠다는 뜻으로 합창단 이름을 지었다고 밝혔다.

 

김영길 단장은 “뜨거운 열정과 노력으로 준비한 연주회가 앞으로도 우리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메시지로 다가가길 바란다”며 “이번 공연은 우리에게도 감사함을 배우는 귀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날 공연장을 찾은 한 방청인은 “어르신들의 고운 선율과 하모니가 너무 감미롭게 가슴을 울렸다.”며 “그들의 인생이 가득담긴 소리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심덕보 관리공단사장은 “공단은 복지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문화와 건강 생활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재능 지원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외감을 느끼는 계층이 발생하지 않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