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기상특보에 따른 화재위험경보 발령

가 -가 +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20-03-19 [17:15]

 경상북도는 19일부터 20일 오전까지 건조한 날씨 및 태풍급 강풍으로 인한 화재발생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화재를 예방하고 도민들의 안전을보호하기 위해 화재위험경보를 발령했다고 19일 밝혔다.

 

▲ 경북도청 전경     ©

 

화재위험경보가 발령됨에 따라 도내 19개 소방관서는 소방차량을 이용해산불예방 홍보방송 및 화재 감시활동과 중점관리대상 안전관리 강화, 소방관서장 지휘선상 근무를 실시하는 등 긴급대응체계를 갖추고 도민생활안전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선제적 대응태세 강화에 돌입한다.

 

또한, 소방서에 등록된 소방안전관리자 및 위험물안전관리자 등 중점관리대상 관계자에게 동보장치를 활용해 긴급재난문자(SNS)를 보내며, 도내 지역 마을방송을 활용하여 논·밭두렁 및 쓰레기 소각행위 금지 안내방송을 실시한다.

 

남화영 경북소방본부장은 “강풍은 급속도로 화재를 확산시킬 수 있어화기 취급 시 주의가 필요하다”며 “특히 강풍이 불 때는 논·밭두렁태우기, 쓰레기 소각 등은 자제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경북소방본부는 화재가 평상시보다 증가하는 한파‧건조‧폭염‧강풍 등 기상특보 때에는 화재위험경보를 발령해 도민들에게 화재 예방을 위한 사전 정보를 제공하고 소방관서의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이성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