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에 써주세요”

영주시 가흥1동 익명의 주민 ‘코로나19’를 위해 써달라며 성금 100만원 기탁

가 -가 +

이상철 기자
기사입력 2020-03-26 [10:02]

【브레이크뉴스 】이상철 기자=지난 25일 영주시 가흥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종연)에 익명의 기부자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 영주시 가흥1동 익명의 주민이 기부한 현금    ©영주시

 

이름 모를 주민은 “코로나19에 써주세요.”라고 적힌 봉투를 직원에게 건낸뒤 사라졌으며 봉투에는 현금 100만원이 들어있었다. 곧장 직원이 따라 나가 감사 인사와 함께 좋은 일에 본인을 밝히시기를 요청 드렸으나 극구 사양한 채 자리를 떠났다.

 

본인은 밝히지 않았으나 해당 주민을 알고 있는 복지담당 공무원에 의하면 익명의 기부자는 기초생활수급자로 본인도 형편이 넉넉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기부를 한 것으로 전해진다.

 

익명의 기부자에게 기탁 받은 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박종연 가흥1동장은 “본인을 밝히지도 않은 채 뜻깊은 일을 한 익명의 기부자에게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한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분들이 있어 더욱더 힘을 내 ‘코로나19’도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이 보인다.”고 말했다.

이상철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